방문자 통계

경남빅데이터허브포털 스킵네비게이션

문의하기

[민간기업] 경상남도 온라인 소비 패턴 데이터 활용 건 enuri 2023.05.25 108

안녕하세요 경남 빅데이터 허브플랫폼 담당자님,

커넥트웨이브(써머스플랫폼) 데이터사업팀 김준태입니다. 

당사는 국내 종합 이커머스 서비스 및 빅데이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커넥트웨이브의 그룹사이며, 

<br /> 주요 비즈니스인 '에누리 가격비교, 다나와, 메이크샵, 스마트택배, 몰테일' 등의 자원을 통한 <br /> 온라인 상품정보/구매이력 정보 수집을 통한 국내 최대규모의 이커머스 특화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 

(지역별/연령대별/성별 : 주요 소비 카테고리 및 상품, 가격 및 거래액, 수량, 구매 일자, 쇼핑경로(오픈마켓 등 플랫폼) 등) 

관련하여,<br /> 경남도민분들의 온라인 소비 패턴 분석 및 주요 지출 동향 제공을 위해<br /> 당사의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제공드리고자 제안 문의드립니다. 

현재 경남 빅데이터 허브플랫폼 내 소비 동향 관련 오프라인 위주 데이터가 제공되고 있지만, <br /> 실제 수요가 많은 온라인 거래 데이터가 더욱 디테일하게 표현된다면 <br /> 데이터의 가치와 사용자의 실효성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. 

<br /> 경남 허브플랫폼의 DB확장과 관련 정책 수립에 도움은 물론,<br /> 경상남도 내 온라인 사업에 종사중이신 사업주는 물론 <br /> 일반 도민분들께도 분명 유의미한 분석 지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. 

<br /> 사이트 내에서는 정확한 소통 창구가 확인되지 않아 이쪽으로 먼저 문의를 드리며, <br /> 담당자님 연결도와주시면 자세한 내용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

추가로 당사 담당자 정보도 남겨드립니다. 

<br /> - 김준태 - 연락처 : 010-8851-0002, 070-8661-2356 <br /> - 이메일 : kjt@cowave.kr 

그럼 연락부탁드립니다 :) <br /> 감사합니다.

답변 관리자 2023-06-01

우리 도 빅데이터 허브 플랫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.

온라인 소비패턴 데이터에 대하여 제안해 주신 내용은 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경상남도 정보통신담당관(055-211-2655)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