빅데이터 분석사례 대형축제 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관광 정책 발굴(밀양)
2016 축제 기간 시도별 유입인구 분석
기준년도:2016년
- 밀양아리랑축제 유입인구는 경남이 75.23%로 가장 높고 부산이 10.45%로 많이 유입되는 지역임
- 대구시가 3.65%로 인근지역에서는 높은 유입률을 나타냄.
- 경북과 서울지역이 2%대, 경기도가 1%대를 이루고 나머지는 1% 미만의 유입률을 나타내고 있음
밀양아리랑축제 방문객 현황
축제 기간 성별 유입인구 분석
- 2016년 기준 축제 기간 밀양시 유입인구는 남자 50대가 가장 많고 남자 40대, 남자 60대 , 여자 50대, 남자 30대의 순으로 방문하는 것으로 분석됨
- 2016년도는 상대적으로 남자30대, 40대, 50대의 방문객이 2015년 대비 많이 감소함
- 2015년은 연휴로 방문객이 많이 증가함
남성 방문객
여성 방문객
축제 매출현황
연도별 매출현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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축제기간별 매출현황
2016년 기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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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별 매출현황
2016년 기준
업종별 매출현황
관련 긍·부정 키워드 분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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긍정키워드 및 비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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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정키워드 및 비중